캐나다 간호사 직업 구하기

캐나다 취업 잘하기 위한 베스트 노하우 1탄 | How I Got a Job in Canada : The best Way

널스소현 2021. 5. 7. 05: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캐나다 간호사 취업 잘할 수 있는 비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큰 도움을 받았던 비밀 함께 확인해보시죠? 제가 지난 시간에 언급했듯이 취업에 필요한 저의 비밀병기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캐나다에 오기 전에 취업을 하려고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준비를 해서 이것을 만들어서 캐나다에 왔고, 여기에서도 경력을 채워나가면서 이제 직접 인터뷰를 하는 날 이것을 가져가서 면접관들에게 보여드렸었는데요. 이것을 가져가서 그런지 엄청나게 큰 플러스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바로 그것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바로 제가 면접을 볼 때 준비해 간 것이 포트폴리오입니다. 제가 예전에 유튜브 영상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캐나다에서 ECE(Early Childhood Education : 보육교사)를 준비하시는 분이 자신이 했던 모든 것들에 관하여 사진으로 만든 뒤에 잘 정리를 해서 가지고 오시고, 인터뷰 때 그것을 가지고 가서 직업을 잘 구했다는 영상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아~ 그럼 나도 캐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 이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준비를 했었었는데요.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야 되는 틀이 있거나, 방법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데로 잘 자신이 했던 것들을 보여줄 수 있으면 됩니다. 그래도 이왕에 보여드리는 것 잘 눈에 띄게 보여드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서 좀 고민을 많이 했었었는데요.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에 색상같은 것부터 아웃라인(Out Line : 개요, 윤곽)도 많이 고민을 했었었는데요. 제가 이것을 개인정보가 들어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내용을 보여드리지는 않을 거지만, 이런 식으로 만들었다는 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 겉 표지는 이렇게 해서 표지를 만들었었는데요. 제 얼굴이 이렇게 잘 나올 수 있게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시작하는 부분에다가 저의 업적을 하나의 목차로 만들어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게 한 장에 넣는 과정을 거쳤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각 섹션을 나누게 되는데요.

 

 

 

 

-저는 섹션마다 나누는 것을 어떻게 만들었었냐면 여기 보시면 글씨가 보이실지 모르겠습니다. 처음 학교부터 시작해서 경력, 그리고 제가 했던 일들에 대한 사진을 첨부했고, 자격증과 레퍼런스(Reference : 추천, 언급)로 준비를 했는데요. 학교 챕터를 만들어서 제가 나온 학교의 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첨부했습니다. 성적증명서는 구지 없어도 된다고 해서 마지막에 넣지 않았고요. 캐나다 컬리지 나온 것 까지 해서 내용을 다 기록했었습니다.

 

 그 다음 섹션(Section : 항목)으로는 경력을 넣었었는데요. 제가 나온 병원들의 경력증명서와 함께 NNAS(National Nursing Assessment Service) 준비할 때 잡 디스크립션 다들 하셨을 거예요. NNAS를 혼자 준비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https://nursesohyun.tistory.com/5

 

캐나다에서 NNAS 등록과 면접준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에서 NNAS(National Nursing Assessment Service) 성공적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간호사를 준비하면서 시행착오도 있었고,

nursesohyun.tistory.com

 

 잡 디스크립션(Job description : 직무분석표)을 만들어서 내가 어떤 일을 했다.라는 것들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넣었던 것은 제가 캐나다에서 잡 오퍼(Job offer : 일자리 제의)를 받았었을 때에 받았었던 편지를 첨부해서 캐나다 경력을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지금까지 캐나다 취업 잘하기 위한 베스트 노하우 1탄으로 비밀 병기죠. 저의 캐나다에서 취업하기 위한 저의 포트폴리오의 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캐나다 취업 잘하기 위한 베스트 노하우 2탄에서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