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간호사 정보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2탄| Canada Nurse Coronary Care

널스소현 2021. 5. 15. 0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널스 소현입니다. 오늘은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2탄으로 Coronary Care(관상동맥 집중치료, 심장동맥 집중치료)는 어떤 것이고,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하여 이야기할 텐데요. 오늘은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1탄을 아직 안 보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1.05.13 - [유용한 간호사 정보] -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1탄| Canada Nurse Coronary Care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1탄| Canada Nurse Coronary Care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간호사 하면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간호사로 일하면서 왜 레벨업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일을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

nursesohyun.tistory.com

 

 전 시간에 잠깐 말씀드렸지만, 작년부터 간호사 일만 하고 제가 따로 무언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뭔가 이러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수업을 하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Coronary Care 1 수업이 끝나면 저는 Coronary Care 2 수업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잠깐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자면 Coronary Care 1은 기본적인 심장의 구조 피지 올로지(Physiologie : 생리학)를 시작으로 해서 심장의 기본 리듬, 심장 사정 및 질환에 대해 배웁니다. 크게 MI(Myocardial Infarction : 심근경색) 같은 것에 관해 다루고 카디악 어세스먼트(Cardian Assessment : 심장 사정)에 관해 다루고요.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 심전도 읽는 것에 관하여 배우는데요. 심전도는 특히 Lead 2(우상 좌하)에 맞추어 가지고 Acls(Advanced Cardiovascular Life Support :  전문 심장소생술)에서 배우는 리듬 있잖아요. 그것에 관하여 배우게 됩니다.

 

 Coronary Care 2 과정에서는 12Lead(12 유도)로 해가지고 12 Lead에서도 어디 파트에 어떤 것이 문제가 있을 경우에 심장의 어디에 MI가 왔는지에 대해서 해석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을 중점적으로 해 가지고 배우게 됩니다. 저는 수업을 듣기는 했지만 따로 자격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Coronary Care 1과 2를 받아서 자격증을 받는 것이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온라인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이 자격증 외에도 본인의 관심에 따라서 OR(Operation Room : 수술방)코스라든지 다른 전문 분야 관련 온라인 수업이 많이 있어요. 찾아보시면 정말 다양한 분야에 도움이 되는 수업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모든 과정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학교는 정말 다양하게 있으니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