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간호사 정보

2교대 간호사의 비밀 대방출 | Myduty

널스소현 2021. 4. 26. 0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 특정한 일을 하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릴 겁니다. 교대근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 가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한국에서도 이 앱 비슷한 것을 많이 사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캐나다에서 2교대 근무, 3교대 근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앱인 것 같아서 소개를 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제가 한국에서 스케줄 근무를 했을 때는 저의 스케줄만 따로 표로 나왔기 때문에 보기 쉬웠는데, 캐나다에서는 스케줄이 제 것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모든 병동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스케줄이 하나의 액셀파일로 나오기 때문에 보기가 조금 힘든 점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 앱을 처음 소개받았을 때 되게 편리하고 좋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실제로 저희 병원에서 친구들도 보면 거의 50%이상이 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본인 스케줄도 확인하고 친구들과 스케줄도 공유를 하더라고요. 그럼 이 앱의 장점에 관하여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1. 스케줄 공유

 

 조금 전에 말씀드렸는데 이 앱은 친구들과 스케줄 공유를 할 수가 있어서 언제 같이 쉬는 날이 맞는지를 확인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수기로 2교대, 3교대를 하는 사람들 약속 날짜를 잡기 위해서 확인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귀찮잖아요. 이 앱을 사용하면 한눈에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2. 다양한 디자인

 

 자신이 원하는 이모티콘이나 색깔로 데이, 이브닝, 나이트 근무나 아니면 오프 같은 것들을 다 표시할 수가 있기 때문에 예쁘게 꾸미는 재미도 있어서 좋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 제 핸드폰을 보시면 마이 듀티라는 앱이 있습니다. 

 

 

 

 

 - 제가 스케줄을 안 넣은 달로 해서 화면에 띄워 봤는데요. 그래서 보시다시피 캐나다에 중요한 홀리데이가 표시되어 있어서 기본적으로 날짜를 알 수가 있습니다. 

 

 

 

 - 그리고 제 스케줄이 조금 들어있는 달을 보시면 원하는 색깔과 글씨로 스케줄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밑을 보시면 네모가 세 개가 있는데 이 앱을 소개하는 가장 큰 이유죠? 친구들과 스케줄을 공유할 수가 있는 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스케줄과 친구들의 스케줄이 딱 떠서 한 번에 육안으로 쉽게 구별할 수가 있습니다.

 

 

 3. 알람 기능

 

 이렇게 제가 살짝 이렇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보여드렸는데요. 앱의 이름은 MYDUTY입니다. 이것을 다운 받으셔서 이렇게 친구들과 스케줄도 공유하시면서 스케줄도 보기 쉽게 알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앱의 귀찮기도 하지만, 좋은 기능 중에 하나는 알람 기능입니다. 데이, 이브닝, 나이트를 설정 해 놓으면 시간이 있잖아요. 그럼 듀티가 시작하기 전에 알람이 울리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개인적으로 알람 설정을 깜빡하셨더라도 이 앱에서 자동적으로 1시간 전에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걱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 앱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앱에서 광고를 해달라고 요청을 받고 싶지만, 전혀 그럴일이 없네요ㅠ.ㅠ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로 쓰는 것이니 필요하시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2교대 간호사의 비밀 대방출 MYDUTY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리뷰였습니다.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