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간호사 정보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1탄| Canada Nurse Coronary Care

널스소현 2021. 5. 13. 03: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간호사 하면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간호사로 일하면서 왜 레벨업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일을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그게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간호사로 일하면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수업에 관하여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사실 작년에는 간호사 일만 하고 따로 뭘 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이러면 안 되겠다. 뭐라도 하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수업을 하나 신청했습니다. 

 

 1년 짜리 코스는 아니고 간단하게 4개월 정도를 한 과목 들으면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등록했는데요. 이름은 Coronary Care(관상동맥 집중치료, 심장동맥 집중치료)입니다. 이것이 1과 2가 있고 보통은 카디올로지(Cardiology : 심장내과) 유닛에서 일하고 싶다는 분들 아니면 파쿠(Pastanesthesia Care Unit :  마취 후 회복실) 등에서 일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는 과목인데요.

 

 다른 여러가지 카디악(Cardiac : 심장의) 쪽 클리닉(Clinic : 병동, 치료소)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자격증이 필요하실 거예요. 제가 캐나다 컬리지인 코네스토가에 다닐 때에 Coronary 과목이 있었는데 거기서 배웠던 내용들이 겹친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크레디트 트렌스퍼(Credit Transfer : 학점 인정)를 하면 아마 바로 Coronary 2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과정이 귀찮고 그래서 온라인 수업을 Coronary 1을 신청했습니다.

 

 보통은 이것은 간호사로 일을 하면서 학교를 갈 수가 없는 경우에 진행을 해도 좋은 수업이기 때문에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NNAS에서 심사를 하다가 갭이 있어서 수업을 들어야 하고, 갭을 메꾸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분들도 선택할 수 있는 과목 중에 하나입니다. 캐나다에서 NNAS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0.12.15 - [캐나다 간호사 준비] - 캐나다에서 NNAS 등록과 면접준비

 

캐나다에서 NNAS 등록과 면접준비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에서 NNAS(National Nursing Assessment Service) 성공적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간호사를 준비하면서 시행착오도 있었고,

nursesohyun.tistory.com

 

 과목은 1과목입니다. 그래서 심장에 대해서만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여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온라인 수업을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병동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병동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다 듣고 자격증을 받으시면 지원금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이런 것들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지금 심장 쪽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데, 사실 제가 Coronary 병동에서 일하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제가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1탄으로 캐나다 간호사로 일하면서 왜 레벨업이 필요한지 그리고 일을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얘기했습니다. 내가 레벨업이 필요한 이유? 2탄에서는 Coronary는 어떤 것이고, 어떤 부분을 집중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