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간호사 준비

39일안에 캐나다에서 NCLEX 합격하기

널스소현 2021. 1. 1. 0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NCLEX 공부 및 합격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감사하게도 RN(registered nurse), RPN(registered practical nurse) 모두 comparable을 받았는데요.

 

 

 학교 수업 및 실습과 겹치지 않는 날짜를 선택하다 보니, 예상했던 시험 준비기간보다 짧은 기간으로 공부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7주 정도를 목표로 정했었는데, 실제 시험준비는 39일을 하게 되었네요.

 

 

 학교에서 다른 수업도 들어야 하지만 매일 매일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어요. 

 심지어 실습이 있던 날도 한글자라도 더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찹쌀떡간호'라는 책을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짧은 시간에 전반적인 내용을 리뷰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단점은 아주 간단한 내용들만 커버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추가적인 문제 풀이를 통해 깊고 넓은 이해가 필요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RN mastery App'을 추가적으로 이용했습니다.

 

 제가 어느정도의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예전에 구매하고 풀지 않았던 Uworld practice를 시험 이틀 전 실전처럼 풀어보았습니다. 

 

 

 69% 높지는 않지만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되니까요. 짧은 기간의 성과 치고는 꾀나 만족할 점수입니다. ㅎㅎ

 

처음 RN marstery를 처음 풀었을때는 보통 40% 정도의 정답률이 나왔었는데, 공부를 하면서 정답을 맞히는 확률이 조금씩 상승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답률이 낮다고 좌절하지 않고 그것을 꾸준히 인내하면서 발전시키는 것이에요.

 

그것이 바로 국룰이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오랜 준비기간은 추천하지 않아요. 저에게는 39일이라는 시간도 너무너무 길게 느껴졌었거든요.

3주가 지나가면서 너무 지치더라구요..

 

 이건 온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성인 간호학 파트는 하루 1강씩 리뷰하려고 최대한 노력하고 아동, 모성, 정신간호 외 기타 파트는 2~3일에 한파트를 리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리뷰가 끝난 파트는 그다음 날 RN mastery에서 문제를 풀어보았고요.

 새로운 내용들은 노트 필기를 하고, 틀린 내용은 따로 클릭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좋은 것은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것이겠죠? 틀린 문제풀이는 주로 버스나 이동할 때 시간을 활용했습니다.

 RN marster에 대략 2200문제 정도가 있었는데요. 저는 1800문제 정도 풀었던 것 같아요.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 비록 쉽지는 않고 실패에 대한 걱정도 있을 수 있지만, NCLEX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팅게일 선서

 

  •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하느님과 여러분 앞에 선서합니다.
  • 나는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은 어떤 상황에서도
    하지 않겠습니다.
  • 나는 간호의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겠으며,
    간호하면서 알게 된 개인이나 가족의 사정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 나는 성심으로 보건의료인과 협조하겠으며 나의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하겠습니다.

 

 

 

  • I solemnly pledge myself before God and in the presence of this assembly to pass my life in purity and to practice my profession faithfully.
  • I will abstain from whatever is deleterious and mischievous and will not take or knowingly administer any harmful drug.
  • I will do all in my power to elevate standard of my profession, and will hold in confidence all personal matters committed to my keeping, and all family affairs coming to my knowledge in the practice of my calling.
  • With loyalty will I endeavor to aid the physician in his work and devote myself to the welfare of those committed to my care.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