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간호사 직업 구하기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1탄| Create Linked in

널스소현 2021. 3. 17. 06: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저번 글에 게재했던 캐나다 간호사 어디서 지원하니? 1탄에서 말씀드렸던 Linked In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은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로 정했는데요. 캐나다는 아무래도 인맥 사회이다 보니 대학교나 대학을 졸업하고 나면 아무래도 인맥 쌓기가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Linked In은 이런 부분을 온라인으로 커버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그럼 Linked In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Linked In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 텐데요. 개인 개정을 참고로 만든 글이라서 다른 여러 가지 방법도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캐나다에서 직업을 지원하는 방법 중에서 어떻게 하면 자신을 잘 다른 사람들한테 어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게재했던 캐나다 간호사 어디서 지원하니? 에서 다른 취업 사이트인 Indeed, Glassdoor 같은 경우 모두 좋은 이력서를 만들어서 업로드를 시켜 놓고 자신이 찾는 키워드가 나왔을 때 정보를 받아서 지원(Apply)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Linked In 같은 경우는 계정을 개설하고 본인만의 정보를 입력해 놓아야 합니다. 처음에는 정보를 입력하는 게 쉽지가 않은데요. 하나씩 제 것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눈에 잘 띄는 Linked In 계정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나다에서 Linked In이 필요한 이유?

 

 아마도 한국에서는 Linked In을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캐나다 대학교나 대학에서 취업 이력서를 전문적으로 봐주는 분들에게 이력서를 체크받으러 가면 Linked In을 많이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도 취업을 하기 전에 유튜브나 포털 검색사이트를 찾아보았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컨설팅을 해 주는 곳에 가서 저의 이력서나 취업에 도움되는 서류들을 보여드렸습니다. 그러고 나서 Linked In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이 글을 보신다면 앞으로 어떻게 프로필을 작성하면 되는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inked In 프로필 만들기

 

 

 - 저의 Linked In 계정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정 개설을 하는데 앞서서 자신의 Linked In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보통은 이력서에 올려놨던 아이디의 이메일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격식(Formal)이 있는 이름의 계정을 개설하는 게 좋겠죠? 계정을 개설하고 나면 예전에 우리가 많이 사용했던 싸이월드나 페이스북 등등의 소셜 네트워크처럼 자신의 사이트를 만들어서 꾸미게 되어있습니다. 가장 큰 것이 맨 처음 보이는 타이틀과 본인의 사진과 이름 같은 건데요. 저 같은 경우는 위에 올라가 있는 타이틀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깔끔하게 색깔을 넣고 거기에 딱 헬스케어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로고를 보일 수 있도록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한국에서 이력서 낼 때 사용했던 정장 차림의 사진을 이용해서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그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호사의 마크 청진기와 하트모양으로 해서 깔끔하게 프로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사진을 넣었습니다. 간단하게 저의 이름과 타이틀을 넣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Linked In 프로필을 만드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1탄 Linked In 프로필 만들기편이였습니다.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2탄에서는 이 Linked In프로필을 가지고 어떻게 인맥을 만들 수 있는지 면밀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