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간호사 정보

캐나다 간호사 통장 공개 | How much canada nurse save in a year?

널스소현 2021. 3. 22. 09: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궁금해하실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바로 캐나다 간호사 통장 공개인데요. 캐나다에서 일하는 간호사는 1년 동안 얼마를 저금할 수 있을까요? 통장을 공개하겠습니다~:)

 

 돈에 관한 이야기는 옛날에는 금기 사항이였지만, 지금은 이렇게 글을 쓰는데 있어서 자연스럽게 되어진 것 같습니다. 그럼 과연 캐나다에서 일하는 간호사는 1년 동안 얼마나 모을 수 있었을까요? 공개에 앞서서 한국에서 일하는 간호사와 비교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제가 한국에서 일할 때 얼마 정도 모았는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많이 저금을 못했습니다. 다른 간호사분들 월급공개를 보면 월급의 60% 정도는 저축을 해서 꽤 많이 모으시더라고요. 저는 그 당시에 돈을 모을 때만 해도 한 달에 얼마씩을 모아야지라는 목표는 있었지만, 돈을 모으는 목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돈을 열심히 모아야겠다는 마음이 적었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월급을 지금 캐나다에서 받는 것과 비교하면 크게 차이 나지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한 달에 100만 원씩 적금을 부었었습니다. 1년에 1200만 원을 모았었는데요. 그 외에는 연금저축, 보험까지 해서 추가로 월에 50만 원 정도는 자연스럽게지출을 했었습니다. 물론 방값과 생활비도 월급에서 빠져나갔지요. 

 

 

 

 그렇다면 캐나다에서는 과연 얼마를 모았을까요? 저는 이번에 모은 돈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뿌듯했었습니다. 그러나 돈을 많이 모으시는분들이 보면 겨우? 에게~ 그렇게 말씀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 나름대로 처음으로 많이 모아 본 것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작년 말까지 받은 돈까지 해서 딱 제 목표인 캐나다 달러로 30,000불을 모았습니다. 정확히는 30,092.94달러인데요. 제가 작년에 세웠던 목표는 3만 불 모으기였습니다. 

 

 사실 제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한국에서 돈을 모을때는 목표는 있었지만, 목적이 없었다고 했잖아요. 이번에는 사실 목표도 있었지만, 돈을 모으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3만 불을 꼭 모아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고요. 저는 1년에 3만 불을 모을 수 있다고?라는 퀘스천(Question) 마크가 있었는데요. 신랑이 옆에서 목적을 가지고 1년에 3만 불 한 번 모아봐. 라고 이야기해가지고 모을 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따지고 보면 한 달에 캐나다 달러로 1000불에서 2000불 모으면 많이 모으는 것이니까 한 달에 한 1000불씩만 저금하자고 생각했었는데요. 마음을 다 잡고 모으기 시작하니까 3만불을 채울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통장에 찍힌 돈은 3만 불이지만, 학교를 다닐 때 신랑이 모든 자금들을 후원해줬기 때문에 일하기 시작하면서 신랑과 약속을 했습니다. 한 달에 신랑한테 1500불씩 주기로 했었는데요. 신랑 또한 제가 보내 준 돈을 잘 모았다고 하더라구요.  

 

 저한테는 굉장히 뿌듯한 일이었는데요. 사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신랑과 함께 돈을 벌고, 저희의 생활비는 신랑이 다 해결을 했습니다. 저희가 크게 지출하는 금액은 식비, 외식비, 쇼핑비인데요. 여러분들도 목표와 목적을 확실하게 세우고 돈을 모으신다면 돈을 모으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만약에 저한테 돈을 어떻게 모았냐고 물어보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 저는 투자, 주식에 관하여 소질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목적이 있기 때문에 돈을 가지고 투자를 하기에는 겁이 나더라구요. 주식을 하거나 투자를 할 때는 그 돈이 없어도 된다고 생각이 되는 만큼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이 돈이 목적이 있었고 하고 싶은 것이 있었기 때문에 적어도 월에 2000불씩은 저금을 할 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작년 같은 경우는 팬데믹(Pandemic) 페이라는 것이 보너스처럼 나와서 3만 불 모으는 게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캐나다 간호사 통장 공개에 관한여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