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간호사 준비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간호사의 차이점 2탄 | Canada Nurse & USA Nurse

널스소현 2021. 4. 2. 1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널스 소현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 간호사의 차이점 1탄에 관하여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특히, 간호사 시험 전 사전 심사에 관하여 미국과 차이가 있다고 강조 드렸었습니다. 저번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https://nursesohyun.tistory.com/70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간호사의 차이점 1탄 | Canada Nurse & USA Nurse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 간호사의 차이점에 대한 이야기를 할 거예요. 요즘 미국은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서 효과가 있는지 곧 경제 재개를 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저

nursesohyun.tistory.com

 

 오늘은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간호사의 차이점 2탄으로 저번 시간에 말씀드렸던 3가지 차이점 말고 나머지 2가지 차이점에 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저의 의견을 담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간호사 월급

 

 미국은 사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캐나다는 의료시스템이 정부 펀드를 가지고 다 이루어지기 때문에 당연히 간호사들에게 주는 월급도 정부에서 주는 펀드가 얼마냐에 따라서 그것을 가지고 월급을 주게 됩니다. 캐나다는 각 유닛마다 받는 정부 지원금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지원금 범위 내에서 매니저가 간호사를 고용하기도 합니다.

 

 유닛 매니저마다 받는 펀드의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재정 안에서 병동에서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습니다. 소파나 의자 등의 제품들도 정해진 펀드에 의해서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간호사를 고용하거나 간호사를 교육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에 Covid-19 때문에 의료진들의 수고를 Covid-19 수당으로 정부에서 추가로 펀딩되었습니다. 의료진으로 일선에서 근무하셨던 분들은 돈을 추가로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5. 간호사 학교

 

 간호사 학교 같은 경우는 캐나다를 위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캐나다에서는 간호사를 RN(Resistered Nurse)과 PN(Pratical Nurse)으로 나누게 되는데요. RN은 흔히 4년제라고 이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간호학과로 4년제를 졸업하고, 한국의 간호사 5년 경력을 가지고 캐나다에서 준석사라고 불리는 2년제를 나와서 RN 등록을 했습니다. 보통 RN은 중환자실, 병원, 클리닉, 응급실 등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PN은 2년제 대학을 졸업하면 되는데요. 주로 클리닉, 학교, 병원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미국 간호사 대학과 캐나다 간호사 대학은 크게 차이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국가가 다르다 보니 조금의 차이점은 있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간호사가 미국 간호사로 이전하거나, 미국 간호사가 캐나다 간호사로 일을 할 때 앞 전에 말씀드렸던 NNAS(National Nursing Assessment Service)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캐나다 간호사와 미국간호사의 차이점 2탄으로 간호사 월급 그리고 간호사 학교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