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Hyun 노마드

카카오 애드핏 수익 공개|그것이 알고 싶다

널스소현 2021. 2. 28. 08:49
반응형

 안녕하세요? 널스소현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았다는 글을 썼었는데요. 그때부터 18일이 지난 지금 카카오 애드핏 예상적립금 수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예상적립금과 확정적립금은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는 확정적립금이 발생한 적이 없어서 공유를 못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간호사에 대한 열망과 꿈이 있는 사람들에게 저의 지식이 도움이 되고,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남을 때 작게나마 디지털 노마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를 시작했었습니다. 시작부터 어려움이 있었고, 지금 현재도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아서 블로그 운영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투자하는 투자금이 없다는 것과 노트북과 와이파이만 연결이 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글을 쓸수 있다는 것은 그 어떤 일들보다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한다는 것도 정말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티스토리를 통해 카카오 애드핏 수익이 발생한 시점은 2월 9일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이 승인이 나자마자 바로 수익이 생기면서 기분 좋게 글을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2개월이 조금 지난 블로그 새내기입니다. 이런 저의 글을 읽고 많은 분들이 댓글도 달아주시고 공감도 해주셔서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18일 동안의 예상적립금을 살펴보겠습니다. 2월 9일부터 적립금이 발생되었습니다. 2월 11일은 2000원이 넘게 예상적립금이 발생했고, 기쁜나머지 가족들에게 연락해서 자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 다음날인 2월 12일은 반토막이 되었네요. 또한 2월 17일은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아무런 수익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입이 너무 가벼웠었나 봐요.

 

 

 티스토리 2월 11일과 2월 12일 방문자 수를 살펴보면 오히려 2월 12일에 방문자 수가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적립금은 왜 2월 12일에 반토막이 났을까요? 그리고 2월 17일에는 무슨 일이 생긴것일까요?

 

 

 카카오 애드핏에 원인을 이메일로 여쭈어봤더니 수익 배분 관련하여 별도의 문제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카카오 애드핏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 매체에 더 좋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는 이야기가 눈에 띄네요. 아무래도 17일에는 카카오 애드핏의 이메일에 따라서 광고 최적화 과정에 따른 수익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볼 수가 있겠네요.

 

 

 

 

 

 

위의 그래프는 광고요청수, 클릭수, 예상적립금을 활성화 시켜놓은 그래프입니다. 아직은 자세히 적립금이 어떤 그래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확실히 광고 요청수와 광고노출수와는 상관이 없다는 것을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광고 요청수와 광고노출수보다 클릭수와 eCPM(광고가 1,000회 노출되는데 드는 평균 비용. 광고의 수익성을 분석하는 지표의 일종)이 적립금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카카오 애드핏 수익이 나게 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구글에드센스도 승인이 되면 승인기를 올리도록 할께요. 그럼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