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Hyun 노마드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널스소현 2021. 3. 5. 05: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글에 말씀드렸듯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목은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라고 지어봤어요.  이 글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의 후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2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밤 잠을 설친 기억이 있었는데요. 그 기억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은 저 같은 블린이 블로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야 할까요? 곰곰이 생각해보니까 아무래도 나의 소중한 시간을 사용하고, 그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내 글의 가치가 광고 수익으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이 유행이라고 할 정도로 유튜브와 블로그를 많은 사람들이 운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유튜브 및 블로그 전성시대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에 대해 바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3가지 정도를 포인트로 잡고 이야기하겠습니다.

 

 1. 사진은 최대한 자제(1장 정도)

 

 구글 애드센스는 말 그대로 구글에서 사람이 아닌 구글에서 개발한 로봇인 AI가 심사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구글에서 개발한 로봇이 어떤 블로그 글을 좋아할까를 생각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점점 디지털 노마드에 가까워지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ㅎㅎ 또한, 구글에서 개발한 AI는 블로그에 있어서는 비주얼적인 부분보다는 텍스트를 위주로 심사를 좋아한다라는 이야기를 어디서 듣게 되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사진이나 영상보다는 텍스트를 좋아한다는 것은 글을 잘 쓰시는 분들에게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글을 쓰다 보면 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글로 무언가를 표현하기에는 사진이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인 것 같아요. 

 

 2. 30개 이상의 포스팅

 

 애드 고시를 통과하기 위한 2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총 4번의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10개 정도 글을 쓰고 올려봤지만 당연히 거절을 당했습니다. 가끔씩 2개 글만 올리거나, 10개 글 밖에 올리지 않았는데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났다는 분들 보면 많이 부러워했습니다. 그러나 기본에 충실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초심으로 돌아갔습니다. 아마 20개 글을 썼을 때 승인 요청한 것이 3번째 거절을 통보받았을 때였던 것 같습니다. 4회 차 때는 포스팅을 30개 정도 하고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승인 요청을 했고, 항상 그래 왔듯이 2주 정도의 시간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1주일 동안은 구글에서 오는 이메일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 동안 포스팅은 꾸준히 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을 때는 38개가 넘는 글이 있었을 상태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카카오 애드 핏으로 광고 붙이기를 권장드립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에 쓴 글인 구글 애드센스 대신 카카오 애드 핏 심사 승인받기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공백을 제외한 2000자 이상의 글자 수

 

 2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30개의 글을 하나씩 돌이켜 보면서 저는 글자 수를 체크하기 시작했습니다. 1000자 이상을 써서 승인이 되었다는 분도 계셨지만, 저는 2000자 이상의 글을 쓰라고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구글이 개발한 AI는 텍스트 위주의 블로그를 좋아한다고 말씀드렸는데, 1000자 보다는 2000자가 더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에서 공지 차 애드센스 승인 방법이라도 팁을 주시면 많은 분들이 더는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나기 위해서 고생을 안 할 텐데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2000자는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위해 적은 것입니다. 저도 제가 쓴 글들의 글자 수를 확인하면 1300~1400자 정도밖에 안 되지만, 최대한 2000자에 맞춰주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확실히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100%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