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간호사 직업 구하기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마지막 이야기

널스소현 2021. 3. 23. 1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널스 소현입니다.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마지막 이야기가 되었네요. 아무래도 캐나다에서 취업을 하는 이야기하서 그런지 준비하던 때가 생각도 나고 정규직으로 취업을 했을 당시에 울컥하기도 하던 그 때가 생각이 납니다.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마지막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4탄은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3탄에서 이야기 하지 않은 교육, 봉사활동, 자격증 위주로 이야기를 할텐데요.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교육(Education)

 

 우선 저는 크게 적지는 않았습니다. 길게 적지는 않고 대신에 에듀케이션 어디에서 무슨 프로그램을 했고, 언제 했다는 그런 내용과 함께 저의 성적이 몇 점이였다라는 이야기도 같이 했습니다. 성적이 좀 좋지 않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공개하면 불이익이 올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공개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공개했을 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공개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부분을 어떻게 어필을 했냐면 쭈욱 글로 쓰기 보다는 마크로 해서 보기 쉽게 무슨 활동을 했었는지 적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리더쉽 프로그램을 많이 참여 했었는데요. 리더쉽 프로그램 이름을 간략하게 적고, 봉사활동을 하셨으면 간략하게 적었었습니다. 그리고 취득했던 자격증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서 마크로 보기 쉽게 정리를 했었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대학교를 다닐 때, 아가페라는 의료 봉사 활동 단체에서 활동을 했었었는데요. CCC(한국대학생선교회)안에 포함되어 있는 단체였었습니다. 거기에서 임원도 하고, 봉사활동도 다니면서 찍었던 사진이 있었는데 이런 사진을 첨부해서 올렸었었습니다. 그래서 국.내외에서 봉사활동 했던 것으로 어필을 했었었습니다.

 

 면허, 자격증(Licenses&Certifications)

 

 사실 이력서를 낼 때는 모든 라이센스를 다 적다보면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곳에서 원하는 자격증을 중점적으로 적게 되는데요. 거기서 이력서에서 못 적었던 자격증 같은 것들을 Linked In에서 적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Linked In에는 몇 개를 넣던지 제한이 없습니다. 넣고 싶은 자격증을 모두 넣어서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봉사 활동(Volunteer)

 

 교육 부분에서 잠깐 말씀을 드렸었었는데요. 봉사 활동 경험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저는 무슨 활동을 했다. 라는 것들을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기술(Skills)

 

 마지막 부분에 사람들이 어떤 스킬 같은 것이 있는지 키워드를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선택해서 보여주면 그 자질을 요구하는 곳에서 이제 모집(Recruit : 리쿠르트)을 하는 곳에서 검색을 할 때 검색창에서 잘 보여질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는 Linked In을 보여드리면서 설명을 해 드리지 않았는데요. 개인적으로 Linked In을 만들 때에 유튜브를 참고하여 만들었었는데요. 부족한 점이 많지만 제 것을 토대로 Linked In을 만드신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게 있으시다면 유튜브를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나는 취업을 쉽게 할 수 있었을까? 마지막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