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캐나다에서는 코로나 페이가 있다구요?|Pandemic pay

널스소현 2021. 4. 5.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작년에 캐나다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장 심각했을 때 정부가 의료진들에게 주었던 코로나 페이에 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와 관련되어진 캐나다 정부의 의료진들을 위한 지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볼께요.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1년이 훌쩍 지나서 1년 하고도 2개월이 거의 되었네요. 캐나다 정부에서 캐나다 헬스케어에서 일하고 있었던 사람들에게 Covid-19과 관련해서 어떠한 대처 반응을 보였었는지 그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작년에 한국 정부에서는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들을 위해서 어떠한 혜택을 주었었는지 잘 모르지만, 캐나다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었는지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 이야기에 앞서서 캐나다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캐나다 국민들을 대상으로 CERB(Canada Emergency Response Benefit)라고 해서 Covid-19과 관련해서 실업자가 되었거나 수입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었던 사람들에게 작년 3월달부터 CERB지원금을 주었었습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번에 캐나다 달러로 2000불씩 지원을 최대 7개월간 해주었습니다. 그에 반해서 계속 일하고 있었던 의료진들에게는 딱히 해줬던 것이 없었습니다. 

 

 작년 말에 헬스케어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Pandemic pay를 지급해주었습니다. 이게 모든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주었던 것이 아니었었는데요. RN(Registered Nurse, RPN(Registered Practical Nurse) 말고 간호사지만 타이틀이 조금 다른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기본적으로 작년 4월부터 일한 시간에 맞추어서 나오는 추가 금액과 제가 알고 있기로는 한 달에 CAD 250$씩 해서 나왔었습니다. 

 

 코로나 페이는 급여를 받았었을 때 같이 나왔었는데요. 2주 급여와 같이 나와서 그런지 세금에 관한 것은 계산하기가 헷갈리더라구요. 아무래도 Pandemic pay라는 지원금 명목이라서 세금을 많이 떼더라구요. 그래서 Pandemic pay를 받기 몇 일 전에 친구들로부터 들었는데 다른 토론토 중심 병원에서 Pandemic pay를 받은 케이스를 들어보니까 CAD 300$이 들어왔다고 해서 정말 심하게 텍스를 떼는 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의 급여를 보니까 생각보다 많이 나왔었더라구요. 이것이 작년 8월에 한 번 4월부터 일한 것의 반을 받았었고, 9월에 그 반을 받았었는데요. 

 

 일단 Pandemic pay해가지고 한달에 CAD 250$씩해서 4월부터 5월까지 추가 금액 CAD 500$과 함께 4~5월 일한 시간 281.25시간에 해당하는 추가금액 CAD 1147.5$이 들어왔었습니다. 이것은 세전 금액이구요. 여기서 세금을 많이 떼었었더라구요. 어떻게 계산을 했었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이 기간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참 심했을 당시에 정부에서 의료진들에게 주었었던 것 같습니다. 

 

 주변 동료들의 말을 들어보니까 Pandemic pay 텍스를 조금 떼었던 사람들은 이번년도 텍스 신고를 할 때 조금 많이 세금을 뗀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대략적으로 평소에 받는 급여와 비교를 했을 때 확실히 텍스를 많이 뗀 것 같기는 하더라구요. 텍스를 많이 떼어가기는 했어도, 정부에서 의료진들에게 지원금을 준다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공유하고 싶었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캐나다에서는 코로나 페이가 있다구요?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