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내가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가 있을까? 1탄 | 비타민 D?? | Does Vit, D Help to prevent COVID 19?

널스소현 2021. 4. 28. 05: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백신을 접종하고 있지만 면역이 생기려면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예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한 달 전쯤에 화이자 1차 백신 접종에 관련하여 글을 게재했었는데요. 그것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1.03.20 -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 내가 코로나 백신을 맞은 그 이후|Phizer Vaccination

 

내가 코로나 백신을 맞은 그 이후|Phizer Vaccination

 안녕하세요? 널스 소현입니다. 저번 글에서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썼었는데요. 프런트 라인이라는 생각과 일하는 데 있어서 당당해져야겠다는 생각에 몇 주

nursesohyun.tistory.com

 

 

 요즘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많이 이슈화 되고 있잖아요? 세계적으로 여러 군데의 회사에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에서는 아스트라 백신에 관하여 이슈가 많더라고요.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노인분들을 먼저 접종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이들 고민하고 있으실 거예요. 과연 백신을 맞는 것이 이로울까? 그게 아닐까? 에 관해서 말이지요. 그리고 지금 백신을 맞는다고 하더라도 거의 모든 백신들이 2번씩 백신 접종을 해야 하고, 2번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면역체계가 생긴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거예요. 그래서 이 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 그러니까 2번째 백신 접종이 끝나고 7일이 지날 때까지 그 사이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그러면 과연 백신의 효과가 있기전에 또는 백신 말고도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을까? 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한국에는 작년 2월쯤이었죠? 처음에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없었을 때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이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서 비타민 C를 많이들 사서 복용을 하신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에 백신이 나오고 보급이 되면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비타민 D입니다. 비타민 D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한다는 이야기는 여러 매체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비타민 D를 섭취하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게 사실인지 제가 논문을 찾아봤습니다. 사실 이것이 오래 된 주제는 아니기 때문에 그것과 관련된 논문이 많지 않았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흥미로운 논문을 하나 찾았습니다. 그래서 그 논문에 관한 내용을 짧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논문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까 봐 내가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가 있을까? 2탄의 마지막 부분에 논문의 출처에 관하여 써 놓도록 하겠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내가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가 있을까? 1탄으로 비타민 D의 중요성에 관하여 간략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가 있을까? 2탄에서는 논문을 통해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왜 지금 이 시기에 중요한 것인지 얘기해볼께요.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