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간호사 정보

왜 나는 이런 간호템을 이용할까? 간호템 대방출 1탄| What's in My bag

널스소현 2021. 4. 18. 1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캐나다 간호사 출근 가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가방 안에는 어떤 물건들이 들어 있을까요? 이 글은 저만의 관점으로 쓴 글이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코 가방

 

- 이번 시간에는 가방 공개를 해 볼 텐데요. 과연 캐나다 간호사 출근 가방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 에 대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출근을 할 때 쓰는 가방은 에코가방인데요. 한국에서 있을 때 이태원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가방인데요. 제가 이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 천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빨기도 쉽고, 들고 다니기도 가볍고 해 가지고 이 가방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다른 비싼 가방이나 다른 가죽으로 되어 있는 가방보다 이런 에코백을 가지고 다니면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가방을 항상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판데믹 전에는 가방을 안 가지고 다녔습니다. 최소한으로 필요한 물건들을 주머니에 넣고, 그리고 도시락 가방만 하나 가지고 다녔었는데요. 판데믹 이후로는 제가 출근하고 나서 퇴근을 할 때 옷을 갈아입기 때문에 이 가방을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이 가방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살펴볼까요? 이 가방이 좋은 이유 중의 하나가 보시면 안에 주머니가 있어요. 그래서 일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다 넣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옷을 갈아 입고 이렇게 넣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이 가방을 좋아합니다.

 

 

 3색 볼펜

 

 이 안을 열어보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죠. 3색 볼펜입니다. 3색 볼펜이나 4색 볼펜으로 여러 가지 색이 같이 있는 볼펜을 쓰게 되면, 한 개의 볼펜만 가지고 다녀도 되기 때문에 많이 편합니다. 저 말고도 다른 간호사들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보드 마카

 

 그리고 보드 마카인데요. 저희는 병동에서 환자들마다 이렇게 화이트보드가 있어서 여기에 이름을 적어놓게 되어 있는데요. 거기에 쓸 때 필요한 마카가 있습니다.

 

 

 

 형광펜

 

- 그리고 요즘에는 컴퓨터 차팅를 하기 때문에 이것이 필요 없는데 페이퍼 차팅을 할 때에는 인계를 하기 때문에 이것이 필수품입니다. 바로 형광펜인데요. 저희 병동의 동료들은 노란색을 좋아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특이한 색을 좋아해서 연보라색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아이디(뱃지)

 

- 그리고 제 아이디라고 할 수 있는 배지가 있고요. 배지에 이렇게 밴드가 항상 필요해서 같이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펜 라이트

 

 그리고 이것은 제가 일할 때 많이 쓰지는 않는데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어서 가방에 항상 가지고 다니는데요. 바로 펜 라이트입니다. 가끔씩 환자 의식의 변화가 있을 때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데 요즘에는 저희가 아이폰을 하나씩 가지고 다니면서 기록도 하고, 약도 줄 때 스캔도 하고, 거기에 플래시 기능도 같이 있기 때문에 굳이 펜 라이트를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가방에다가 넣어가지고 다닙니다.

 

 지금까지 왜 나는 이런 간호템을 이용할까? 간호템 대방출 1탄 간호템으로 3색볼펜, 보드마카, 형광펜, 아이디, 펜 라이트에 관하여 이야기 했는데요. 왜 나는 이런 간호템을 이용할까? 간호템 대방출 2탄에서는 앞서서 설명드린 간호템 말고도 간호사가 가지고 다니는 필수 물건들에 관하여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