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영주권 준비

어떻게 간호사로 영주권을 딸 수 있나? 1탄 | Canada EE & PNP

널스소현 2021. 4. 22. 2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독자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바로 캐나다 영주권 관련 이야기인데요. 몇 달 전에 캐나다에서 큰 서프라이즈 소식이 있었지요. 이 소식을 온타리오주 간호사가 되고 싶은 학생들과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간호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호사 이야기에서 조금 나아가서 영주권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간호사를 하시는 분들 그리고 영주권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영주권을 받고 이제 간호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영주권을 받기 전에 일을 먼저 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캐나다 영주권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몇 달 전만 해도 캐나다 EE(Express Entry : 급행 이민) 점수가 굉장히 높아졌었습니다. 높아진 이유로 크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1년 전쯤 호주와 미국이 영주권 받기가 어려워지면서 캐나다 영주권을 받기 위해 많은 분들이 캐나다 영주권을 받기 위해서 영주권 점수가 올라갔을 수도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작년 11월쯤 부터였었나요? 전에 게재한 글에서 캐나다는 영어와 불어를 쓰는 국가라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쯤에 캐나다에서 불어 점수가 있으신 분들은 추가로 50점을 주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호주와 미국의 살던 많은 분들이 캐나다 이민을 하기 위한 것과 엎친데 곂친격으로 불어를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EE 점수를 더 주게 되면서 영어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EE로 캐나다 이민자로서 살기가 어려워졌었습니다. 작년 EE점수를 보면 470점 대에서 떨어지지 않고 있었는데요. 불어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산점을 주는 제도로 인해서 Express Entry Invitation(초대)을 받기가 어려워졌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Invitation을 받을 수 있는 점수가 470점이 훌쩍 넘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온타리오 주정부 이민을 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이겠죠? PNP Express Entry(EE를 신청한 사람들 직업군 중에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 Invitation을 부여)라고 노미니(nominee : 추천 받은 사람)를 부여함으로서 600점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회를 주는데요. 이것이 보통은 IT, Finacial, Business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해당사항이었는데요. 몇 달 전에 간호사들도 이 Invitation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18일 EE 점수가 469-477 안에 속한 분들께 5000명 정도가 Invitation을 받았었습니다. 또한 그중에 443명 정도의 사람들이 이 직업군과 관련되어서 가산점을 받은 것인데요. 그중에서 RN(Resistered Nurse)도 포함이 되었었습니다.

 

 

 Express Entry : 캐나다에서 제일 빠른 이민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서류 접수 후 영주권까지 6개월 정도가 걸린다.

 

 지금까지 어떻게 간호사로 영주권을 딸 수 있나? 1탄이였었는데요. 어떻게 간호사로 영주권을 딸 수 있나? 2탄에서는 캐나다에서 간호사로 일을 하면서 어떻게 EE로 영주권을 딸 수 있는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구독과 공감 많이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